제작사 ㈜아트로버컴퍼니는 메인 포스터와 캐스팅을 공개하며 창작 초연 뮤지컬 <이프 아이 월 유>(IF I WERE YOU) 개막 소식을 알렸다.
오는 2024년 3월 12일부터 6월 1일까지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이프아이월유>는 1945년 경성을 배경으로, 슬럼프에 빠진 인기 소설가 이수현이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작가 지망생 강인호를 문하생으로 들이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공연은 실제 살인 사건들을 모티브로 한 연작소설을 쓰는 이수현에게 작가 지망생 강인호가 찾아오며 시작된다. 강인호는 이수현에게 자신이 제공하는 아이디어로 소설을 쓸 것을 권유하고, 강인호를 관찰하며 소설을 집필하기로 결심한 이수현은 인생을 건 마지막 소설을 시작하게 된다.
제 4 회 KT&G 상상마당 공간지원사업 '퍼포먼스 챌린지' 선정작인 뮤지컬 <이프아이월유>는 공연 당시 진실과 거짓이 캐릭터 사이에 촘촘하게 얽혀 있는 놀라운 무대라는 찬사를 이끌어내며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열한 개의 연작소설로 당대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작가이며 갑작스럽게 찾아온 청년, 강인호와 함께 열 두번째 소설을 쓰기 시작하는 '이수현' 역에는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그날들> 등을 통해 맡은 작품마다 안정감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에게 믿음을 주는 배우 오종혁이 캐스팅 됐다.
이어 뮤지컬 <물랑루즈>, <모차르트>, <렌트> 등의 작품에서 뛰어난 캐릭터 해석과 안정된 연기로 매 공연마다 찬사를 받는 배우 정원영이 캐스팅되었으며, JTBC <팬텀싱어>를 시작으로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THE LAST>를 시작으로 <더데빌: 에덴>과 <더데빌: 파우스트>까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인정받으며 뮤지컬 배우로서 영역을 확장 중인 백인태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수현의 문하생이 되고 싶어하는 인물이자, 동생의 복수를 위해 범인을 추적해 나가는 ‘강인호’ 역에는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빈센트 반 고흐> 등의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매 작품마다 아낌없는 찬사와 사랑을 받는 배우 황민수와, 티빙 오리지널 '비의도적 연애담'과 넷플릭스 '퀸메이커'에서 극과 극 인물로 글로벌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친 배우 ‘원태민’ 이 합류해 뮤지컬 <이프아이월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비스티>, <결투>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계 라이징 스타로 급부상한 조성태가 함께 할 예정이다. 이어 뮤지컬 <베토벤; Beethoven Secret SEASON 2>의 혼령 역으로 데뷔한 신예 차규민이 낙점됐다.
또한 국내 공연계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정찬수 작가 겸 연출과 한혜신 작곡가의 만남은 큰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이프아이월유>는 뮤지컬 <테레즈 라캥>과 <머더러>를 시작으로 뮤지컬 <엔딩 노트>, <리차드 3세 : 미친왕 이야기>를 통해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받고 있는 두 콤비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뮤지컬 <이프아이월유>의 정찬수 연출은 "범죄로 인해 벌어지는 모든 일들은 사람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하지만 사람들은 사건의 본질보다 자극적인 면만 바라보기 시작하고, 많은 것들을 잊기 시작한다."며 "<이프아이월유>는 잊혀진 존재들을 드러내고, 수면 위로 올리기를 시도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 죄의 본질을 탐색하려 한다. 범죄자에게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로 인해 사라지고 마는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사람들의 눈길이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되었다. 그 마음으로부터 소설가 수현, 그의 문하생으로 들어가는 인호의 이야기는 시작된다"고 밝혔다.
제작사 ㈜아트로버컴퍼니는 "뮤지컬 <이프아이월유>를 시작으로 가수 송창식의 노래를 엮은 주크박스 뮤지컬 <푸르른 날> 등 꾸준히 작품성 높은 창작 뮤지컬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뮤지컬 <이프아이월유>는 오는 3월 12일(화) 첫 공연을 시작으로 6월 1일(토)까지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