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와 ‘K필름·라면 발전’ 맞손
농심,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와 ‘K필름·라면 발전’ 맞손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4.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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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농심, 전주국제영화제 ‘필름·K라면’ 발전 업무협약 모습 © 농심
농심-전주국제영화제 ‘필름·K라면’ 발전 업무협약 모습 © 농심

농심은 지난 25일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와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에서 'K필름과 K라면 발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지난 2000년 첫 출범해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국내 3대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는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전주 영화의거리를 비롯한 전주 일대서 개최될 예정이다.

농심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인 라면을 통해 전주국제영화제 활성화와 영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영화제 관람객 및 관계자들에게 영화 ‘기생충’에 등장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짜파구리’, 뉴욕타임즈가 꼽은 세계 최고의 라면 ‘신라면블랙’ 등 국제영화제 취지에 걸맞은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제공한다.

또 ‘닭다리’ 스낵 패키지에 영화제 마크와 응원 문구를 담은 특별제작품을 관람객들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등 K푸드가 전 세계서 오래 사랑받기 위해서는 K필름과 같은 문화콘텐츠 협력이 필요하다”며 “한국 영화계 발전에 기여하는 전주국제영화제에 K푸드 대표기업 농심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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