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CJ CGV, 코로나 영향...관객 수 ↓
[대신증권] CJ CGV, 코로나 영향...관객 수 ↓
  • 변은샘 인턴기자
  • 승인 2020.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CJ CGV에 대해 지난해 4분기를 무난히 마무리한 것과 달리 올해 1분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하다고 진단했다. 올해 연간 관객 수 성장률을 전년 동기 대비 `1% 상승`에서 `1% 하락`으로 수정하면서 목표주가를 4만4000원으로 8%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내놓았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CJ CGV의 작년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5000억원, 영업이익 452억원을 올렸다고 예상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6%, 76.6% 증가한 액수였다. `겨울왕국2` `조커` 등 흥행으로 매출과 이익이 동반 성장했으며 기대 이상 성과를 보여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법인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그러나 올 1분기 전망은 어둡다. 당장 중국 당국이 모든 극장에 대해 영업중단 조처를 하면서 중국 법인은 일시적인 타격을 피할 수 없다. 이에 따라 건물주와 임대료 협상, 최소 근무인력 투입, 임차료 감면 등 비용 통제를 통해 손실 폭 최소화에 매진 중이다.

국내에서는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나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때도 관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므로 실적 우려를 지나치게 할 필요는 없다는 설명이다. 다만 작년 1분기 많은 관객을 모은 `극한직업`이 낳은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부진한 실적이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국내외 현재 상황을 감안해 눈높이를 낮추지만, 5월부터 지속적으로 300만~500만명 타겟의 중박 작품들이 개봉될 예정이므로 하반기 실적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시장 또한 반등할 경우 일시적으로 낮췄던 밸류에이션 정상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