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이석채 전 회장, '댓글 조직' 운영...이석채 회장 개입 '의혹'
KT이석채 전 회장, '댓글 조직' 운영...이석채 회장 개입 '의혹'
  • 임인혜 기자
  • 승인 2018.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황창규 회장)가 회사에 우호적 여론을 조성하기 위해 '댓글 조직'을 운영했다. 회사에 우호적 환경 조성을 위해 직원들로 댓글 운영 조직을 만들었다고 경찰에 고발하면서 외부로 알려졌다.  

KT인권센터는 지난 2011년 KT서울남부마케팅단 소속의 한 직원과 KT 임원들이 직원들로 여론대응 조직, 이른바 '댓글부대'을 운영을 통해 온라인상에 댓글을 달았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접수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이 전 회장 시절에 KT 임직원들은 여론대응 조직을 꾸려 회사 경영진에 대해 부정적인 언론 기사와 KT 노조 게시판에서 회사를 비판하는 글 등에 댓글을 달도록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당시는 CEO는 이석채 전 회장이다. MB낙하산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지분이 0.1%도 없는 완전한 민영기업인데도 낙하산 CEO가 투하된 것이다. 이 전 회장은 정보통신부 장관 출신이다. 2009년 1월 KT 회장으로 임명됐다.

당시 KT 사장추천위원회는 이 전 회장에 대해 “KT의 비전 실현과 혁신에 필요한 기획력과 추진력에 있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또한 KT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전략적인 사고능력이 뛰어나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KT의 경영혁신을 주도하여 주주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위해서 장기적인 가치증대를 추구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자로 평가됐다"고 발표했다.

박근혜 정권으로 바뀐 뒤 구설에 휘말렸다. 검찰 수사를 받기도 했다. 비자금 조성 의혹 때문이다. 이 전 회장 시절 KT는 MB정부 낙하산 정부라는 비판을 받았다.

이와 관련 KT 측은"해당 직원이 KT에 재직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라면서도 "회사와는 무관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