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악플러 때문 SNS 중단 '내막'
백예린, 악플러 때문 SNS 중단 '내막'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7.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의적 내용으로 백예린 깍아내리는 악플 테러 심각성 도 넘어
▲ 백예린의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백예린이 악플러의 악의적 공격에 스스로 SNS를 중단했다.

백예린은 지난 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악플러의 메시지와 함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백예린은 "근본 없는 무분별한 댓글과 지속적인 괴롭힘은 처벌도 불가능할뿐더러, 그걸 악용하는 분들도 많아졌다"면서 "보지 말거나 감당하라는 얘기들은 계속 듣다 보니 싫기도 하고 팬분들과 더 좋은 얘기보다는, 팬분들이 걱정하실 내용들이 더 많아지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안 좋다"고 했다.

그는 "오피셜한 이벤트 외엔 사소한? 개인적인? 게시물들을 올리지 않겠다"라며 SNS 중단 의사를 전했다.

백에린에게 보낸 악플러의 메시지는 충격적이었다.

악플러는 "너 진짜 관심받고 싶어서 안달 난 XX 같아. 으 더러워", "남자나 후리고 다니고", "소속사 빨 아니었음 그냥 묻혔다" 등의 악의적인 내용을 담았다.

백예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악플러의 메시지만 남긴 채 개인적인 일상 게시물은 다 삭제했다.

백예린의 악플러 공격 받은 사실이 알려진 뒤, 네티즌들은 "제발 힘내세요", "어린 나이에 데뷔해서 안 받아도 될 고통을 받는 거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저렇게 입 함부로 놀리는 사람들은 평생 고통받아야 한다" 등의 응원과 위로 댓글을 SNS악플에 달고 있다.

▲ 백예린

 

[백예린 입장 전문]


전 제가 다 맞는다고 하는 사람은 아니에요. 하지만 근본 없는 무분별한 댓글과 지속적인 괴롭힘은 처벌도 불가능할뿐더러, 그걸 악용하는 분들도 많아졌고요. 보지 말거나 감당하라는 얘기들을 계속 듣다 보니 싫기도 하고 팬분들과 더 좋은 얘기보다는, 팬분들이 걱정하실 내용들이 더 많아지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안 좋습니다.

위로해주거나, '~이러이러한 게 현명할 것 같다'라는 말들도 고맙지만, 저는 더 이상 그렇게 못하겠어서요. 정말 본인들 일이라면 저한테 하듯 부정적인 시선으로 인성이 별로다, 논란이 많다 이런 문장들을 갖다 붙일 순 없을 텐데, 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많네요.

해석의 자유, 언급의 자유 등 존중합니다. 최소한 저는 제 몫을 하며 열심히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런 글들이 수십 개가 와도 금방 까먹어버리곤 하지만, 마음대로 말하고 마음대로 생각하셔도 괜찮아요. 중요한 일정이나, 오피셜한 이벤트 외엔 사소한? 개인적인? 게시물들을 올리지 않으려구요.

그래도 라이브도 자주 할 거고, 좋은 얘기들로도 자주 봐요! 우리.

고마오요~그대드르드르드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