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고객마음과 성장 ‘플러스’
위메프, 고객마음과 성장 ‘플러스’
  • 오혁진 인턴기자
  • 승인 2016.02.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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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월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위메프 플러스가 서비스 시작 4개월만인 올해 1월에 225억원의 총 거래액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위메프 플러스의 첫 달 총 거래액 55억원 대비 309% 급성장한 수치다.

위메프 플러스는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위메프가 직접 우수한 상품을 선별 후 직매입해서 판매하는 서비스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위메프 물류센터(37,000제곱미터)에서 보관 및 상품 발송이 이루어지며 배송은 CJ 대한통운이 맡고 있다. 2월 현재 식품, 생활, 주방, 유아용품, 디지털, 스포츠,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총 5,000여개 품목을 판매 중이다.

위메프 플러스의 주요 혜택은 최저가 보상제 시행 빠르고 안전한 무료 배송 모바일에 최적화된 구매 환경 친근한 CS를 컨셉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위메프 플러스의 상품은 온라인 최저가에 판매하고 있으며,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 중이다. 거의 모든 제품은 전국 무료 배송되며, 고객이 오후 9시까지 주문할 경우 다음날 도착률은 97%에 달한다(1월 마지막주 전국 기준). 또한 골라담기 딜의 경우, 손쉽게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게 원터치 UI를 구현, 합포장해서 한번에 발송되어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였다. 이 밖에도 위메프 플러스 전담 고객센터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대응과 함께 각각 자기만의 별칭을 지닌 상담사들이 친근하게 응대하는 등 위메프 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위메프 직매입사업본부 하송 본부장은 "위메프 플러스의 유일한 경쟁상대는 고객의 마음이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 날까지 각종 혜택을 계속 더해갈 계획"이라며 "위메프 플러스의 총 거래액 목표는 20164천억원이며, 2017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고의 물류, IT전문가들이 개발 중인 물류, 자동화, 빅데이터 시스템 등이 곧 현장에 투입되면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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