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 R&D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우리은행,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기술 R&D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우리은행,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체결
  • 박기영 기자
  • 승인 2015.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7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함께 에너지기술 개발 관련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및 컨설팅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에너지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은행에 추천하고, 우리은행은 해당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단계별로 대출상품과 경영컨설팅을 제공하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우리은행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협력해 해당 기업의 판로개척을 돕고, 개발한 에너지기술이 국내는 물론 해외국가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수한 에너지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초기 설비투자 부담 및 경험부족으로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며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함께 에너지기술 보유 중소기업의 도전정신을 지지하고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에너지법에 따라 2009년 5월에 출범하여 국가에너지 연구개발 사업의 기획 및 평가를 하는 공공기관으로, 펌프로 물을 퍼 올리기 위해 처음 주입하는 한 바가지 물을 의미하는 마중물이라는 순우리말을 이용해 2013년부터 ‘마중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의 기술을 상품화하고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