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8. 한국증권] 정연숙 기자가 읽어주는 뉴스 속 알짜 정보
[03.28. 한국증권] 정연숙 기자가 읽어주는 뉴스 속 알짜 정보
  • 정연숙 기자
  • 승인 2024.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26일(현지시각) 미국 지역 은행 5곳의 신용 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강등했다.경제 매체 비즈니스 스탠더드 등 외신에 따르면 S&P는 이날 미국 지역 은행 5곳에 대해 상업용 부동산(CRE) 부실 우려를 이유로 이들 은행의 신용 등급 전망을 하향 조장했다고 밝혔다.S&P가 등급 전망을 하향 조정한 은행은 퍼스트 코먼웰스 파이낸셜, M&T 뱅크, 시노버스 파이낸셜, 트러스트마크, 밸리내셔널뱅코프 등이다.S&P는 이에 대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스트레스가 은행 5곳의 자산 건전성과 실적에 타격을 줄 가능성을 고려한 것"이라며 "이들 은행은 CRE 대출이 집중된 곳"이라고 밝혔다.이로써  S&P가 부정적으로 전망한 미국 은행은 총 9곳으로 늘어났다. 이는 S&P의 평가 대상이 되는 전체 미국 은행의 18%에 이른다. @뉴시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26일(현지시각) 미국 지역 은행 5곳의 신용 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강등했다.경제 매체 비즈니스 스탠더드 등 외신에 따르면 S&P는 이날 미국 지역 은행 5곳에 대해 상업용 부동산(CRE) 부실 우려를 이유로 이들 은행의 신용 등급 전망을 하향 조장했다고 밝혔다.S&P가 등급 전망을 하향 조정한 은행은 퍼스트 코먼웰스 파이낸셜, M&T 뱅크, 시노버스 파이낸셜, 트러스트마크, 밸리내셔널뱅코프 등이다.S&P는 이에 대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스트레스가 은행 5곳의 자산 건전성과 실적에 타격을 줄 가능성을 고려한 것"이라며 "이들 은행은 CRE 대출이 집중된 곳"이라고 밝혔다.이로써 S&P가 부정적으로 전망한 미국 은행은 총 9곳으로 늘어났다. 이는 S&P의 평가 대상이 되는 전체 미국 은행의 18%에 이른다. @뉴시스

 

▶한국증권 시장에서 27일  코스피는 전일 대비 1.98포인트(0.07%) 내린 2755.11에, 코스닥은 전날 대비 4.84p(0.53%) 하락한 911.25로 마감.

테마 별로 보면  미국에서 자동차 수출입이 가장 활발한 볼티모어항구가 폐쇄된 영향이다. 항구 입구에 있는 대형 교각이 컨테이너선과의 충돌로 붕괴되면서 해운·물류 섹터가 강세를 보임.

다. 이 영향으로 흥아해운은 장중 한때 20% 넘게 치솟았다가, 14.09% 상승으로 마감됐다.

▶현대차그룹이 전동화·SDV 등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6년까지 3년간 국내에 68조원(R&D 31.1兆·경상투자 35.3兆)을 전략적 투자하고 8만명 채용한다는 계획을 밝힘.

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융합되는 빅 블러(Big Blur) 시대와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밝힘.

▶LG그룹이 2028년까지 국내에 약 100조원을 국내에 투자 계획을 밝힘.

LG그룹은 ABC 전략으로 불리는 '인공지능(AI), 바이오, 클린테크'와 같은 미래 기술과 배터리, 자동차 부품,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성장 분야에 국내 투자액의 50%를 집중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임.

▶방탄소년단(BTS)과 세븐틴의 소속사 하이브가 글로벌 음악 기업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에 향후 10년간 글로벌 음반·음원 유통을 독점적으로 맡기는  글로벌 음반·음원 독점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

하이브는 2017년 UMG와 BTS 일본 음원 유통 계약을 계기로 인연을 맺었으며, 2021년 UMG 산하의 게펜 레코드와 합작 레이블을 만들었고, 지난해 미국 현지 오디션 ‘더 데뷔’를 진행해 걸그룹 캣츠아이를 배출함.

▶'천하장사' 방송인 강호동 씨가 SM C&C(에스엠컬처앤콘텐츠) 이사로 선임.

강씨는 2012년부터 12년 동안 SM C&C에 몸담아온 SM C&C의 대표 아티스트로 1993년 연예계에 데뷔한 이래 30년 가까운 세월 동안 'X맨' '1박2일' '아는 형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한국의 대표 방송인으로 사랑받아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