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토어, 전국 매장서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삼성스토어, 전국 매장서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3.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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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삼성전자 오프라인 매장인 삼성스토어가 전국 매장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매장 내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삼성스토어 부천중동점에서 교육 중인 모습. © 삼성전자
삼성전자 오프라인 매장인 삼성스토어가 전국 매장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매장 내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삼성스토어 부천중동점에서 교육 중인 모습. © 삼성전자

삼성전자 오프라인 매장인 삼성스토어가 전국 매장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삼성스토어서 근무하는 임직원뿐 아니라 삼성스토어 방문 고객 안전을 위한 것으로, 긴급 상황서 적절한 조치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운영해 왔다.

교육은 삼성스토어 매장서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응급 처치 중요성,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의 이론과 학습용 마네킹 활용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등 응급 처치 실습으로 구성됐다.

해당 교육은 올 한 해 동안 전국 지역별로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해보다 약 180여 명이 증가한 임직원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심폐소생술은 심정지와 같은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초기 대처로 구급 대원이 도착하기 전까지 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다.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응급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즉시 시행한 경우, 시행하지 않았을 때보다 생존율이 2배 가량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 지난해 삼성스토어 춘천에서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매니저의 신속한 처치로 인명을 구한 사례도 있다. 원인 불명으로 쓰러진 협력사 직원을 발견하고 빠르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했고, 병원으로 이송된 환자는 이후 정상으로 회복했다.

삼성스토어 부천중동 박상용 지점장은 “응급상황은 언제 어디에서 누구에게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평소에 대처 방법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정확한 방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어서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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