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대학생 서포터즈 ‘포용프렌즈’ 6기 모집
서민금융진흥원, 대학생 서포터즈 ‘포용프렌즈’ 6기 모집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대학생 서포터즈 ‘포용프렌즈’ 6기 모집 포스터 © 서금원
대학생 서포터즈 ‘포용프렌즈’ 6기 모집 포스터 © 서금원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이 내달 26일까지 정책서민금융을 MZ세대 눈높이서 쉽고 재미있게 알릴 대학생 서포터즈 ‘포용프렌즈 6기’ 15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포용프렌즈는 서금원 공식캐릭터 ‘포용이’의 친구라는 의미로, 정책서민금융에 관심을 갖고 널리 알리고자 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이며, 매월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청년도약계좌, 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상품과 각종 금융정보를 카드뉴스, 숏폼 영상, 블로그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 전파할 예정이다.

서금원은 소정의 원고료와 활동비 외에 금융교육, SNS마케팅 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하고 연말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최대 30만 원의 포상금도 지급한다.

모집공고는 서금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서금원은 지난 2019년부터 서포터즈를 선발·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5기 서포터즈를 통해 카드뉴스와 숏폼 영상 등 163편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정책서민금융 인지도 향상과 청년세대 간 소통을 위해 노력했다.

이재연 서금원 원장은 “서민금융 서포터즈는 금융에 대해 막연한 어려움을 가지신 분들에게 서민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금융에 대해 관심이 높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이 이번 서민금융 서포터즈 모집에 많이 지원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