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씨엔티테크와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맞손
아워홈, 씨엔티테크와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맞손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사진 왼쪽),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 아워홈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사진 왼쪽),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서울시 강서구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 아워홈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지난 18일 투자 전문 엑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서울시 강서구 마곡 본사에서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과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아워홈과 씨엔티테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벤처투자조합을 결성하고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양성을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등 혁신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씨엔티테크는 창사 이후 5000개 이상 기업을 육성해왔고 4년 연속 국내 최다 투자를 달성한 아시아지역 최대 엑셀러레이터다.

아워홈은 벤처투자조합을 통해 식음료 및 로봇과 AI, 데이터 기술 등 푸드테크 분야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협업해 ‘푸드테크 기업 전환’에 속도를 내고 식음사업 밸류체인 혁신 사례를 창출할 계획이다.

아워홈 구 부회장은 “스타트업 육성 전문 기업인 씨엔티테크와 단독 펀드를 결성해 도전적이고 젊은 감각을 갖춘 우량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력은 아워홈이 푸드테크 기업으로 전환하는 변곡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을 통해 신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