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 영업점에 ‘노코드 AI 플랫폼’ 확대 도입
신한은행, 전 영업점에 ‘노코드 AI 플랫폼’ 확대 도입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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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신한은행 본점 전경 © 신한은행
신한은행 본점 전경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특성을 분석하고 각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노코드 AI 플랫폼 ‘AI Studio’을 전 영업점에 확대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AI Studio는 특정 상품, 서비스 등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예측하거나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직원이 이에 기반해 효율적으로 의사결정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AI·코딩 관련 지식이 없는 직원들도 손쉽게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도록 개발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개인형 IRP 상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예측하고 싶은 경우 ‘개인형 IRP 신규’ 모델을 선택한 후 해당 모델서 정한 몇 가지 조건을 입력하면 AI가 데이터베이스서 개인형 IRP 상품 가입을 필요로 하는 잠재 고객을 추천해 준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2월 ‘AI Studio’를 금융권 최초로 구축해 본점 차원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추천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일부 영업점에 도입해 시범 운행해 왔고 영업점 현장서도 고객 예측 및 분석에 있어 높은 정확도를 보여 활용도를 입증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 영업점 확대 도입 이후도 맞춤형 고객 관리와 은행 내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AI가 손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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