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돈봉투 수수 의혹’ 정우택 공천 취소...서승우 전 행정부지사 우선 추천
국힘, ‘돈봉투 수수 의혹’ 정우택 공천 취소...서승우 전 행정부지사 우선 추천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정우택 의원 © 뉴시스
정우택 의원 © 뉴시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4일 돈봉투 수수 의혹이 제기된 정우택(5선) 국회의원의 충북 청주상당 공천 취소를 의결하고, 서승우 전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를 우선 추천하는 것으로 재의결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이날 제22차 회의 결과와 관련한 보도자료를 통해 “정 후보에 대한 불미스러운 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이는 국민의힘이 강조해온 국민의 눈높이 및 도덕성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 후보 공천을 취소하고 서 후보를 우선 추천하는 것으로 비대위에 재의결을 건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정 의원은 지난달 한 지역 언론 보도로 ‘돈 봉투 수수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해당 보도로 지난 2022년 10월 한 남성으로부터 흰 봉투를 받아 정 의원이 주머니에 넣는 모습이 담긴 CCTV가 공개됐다.

정 의원은 영상에 촬영된 인물이 본인이 맞다고 인정했지만 CCTV서 벗어난 장소에서 봉투 속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봉투를 건넨 남성에게 돌려줬다고 반박한 바 있다.

앞서 국민의힘 장동혁 사무총장은 지난 8일 정 의원의 ‘돈 봉투 수수 의혹’에 대해 심각하게 들여다보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