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틀벙커, 데일리샷과 협업으로 ‘주류 픽업서비스’ 운영
보틀벙커, 데일리샷과 협업으로 ‘주류 픽업서비스’ 운영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습 ⓒ 롯데마트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습 ⓒ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지난달 26일부터 데일리샷과 협업해 주류 픽업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일리샷은 모바일 주류 쇼핑 앱으로, 소비자가 해당 앱을 통해 주류를 구매하고 원하는 매장을 지정하면 해당 매장서 상품을 직접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틀벙커는 해당 앱을 통해 소비자들의 주류 구매 접근성을 높여 점포 근처에 거주하지 않는 고객들도 편리하게 주류를 구매할 수 있게 도와줄 뿐 아니라, 보틀벙커 전체 방문객 수를 증가시킬 계획이다.

실제 보틀벙커는 지난해 말 위스키 응모 플랫폼인 '더바틀드로우'와 협업해 제타플렉스 서울역점과 제타플렉스 잠실점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시범 테스트한 결과, 응모율이 400%를 초과해 준비한 위스키 물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고객 반응이 뜨거웠다.

보틀벙커 주류 픽업 서비스 이용 희망 고객은 데일리샷 앱을 설치 후 스토어 란에 ‘보틀벙커’를 검색한 뒤 원하는 양주와 위스키를 쇼핑해 근처 보틀벙커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정슬기 롯데마트 보틀벙커팀 담당자는 “거주지 주변에 보틀벙커가 없는 고객들이 보틀벙커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가져갈 수 있도록 이번 픽업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5천여종이 넘는 주류를 취급하고 있는 보틀벙커를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데일리샷 외에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해당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