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24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 개최
농협, ‘2024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 개최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등 농협 관계자들이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농협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등 농협 관계자들이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농협

농협은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4년도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고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고 22일 밝혔다.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는 농협중앙회 부회장이 위원장으로 주관해 감사업무 및 내부통제 담당부서장 11명이 위원으로 참여해 사고 근절 계획 수립, 윤리경영 정보공유 등을 통해 범농협 사고예방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법인별 사고 근절 계획 발표, 청렴윤리경영 캠페인 운영계획 발표, 기타 사고관련 정보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또 내부통제 강화, 전산감사시스템 보완 등 사고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사고 취약부문 특별점검 강화, 임직원 준법의식 개선 교육 실시 등을 통해 사고예방활동을 지속 추진키로 했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농협 내에 확고한 윤리경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전 임직원이 범농협 사고 근절 대책을 철저히 이행해 농업인과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청렴농협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