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이낙연, ‘총선 정책 지휘권’ 놓고 정면충돌
이준석·이낙연, ‘총선 정책 지휘권’ 놓고 정면충돌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19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이낙연 공동대표. © 뉴시스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사진 오른쪽)가 19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이낙연 공동대표. © 뉴시스

개혁신당 이낙연·이준석 공동대표가 19일 총선 정책 지휘 주도권을 놓고 정면으로 충돌했다.

개혁신당은 이날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준석 공동대표가 공동정책위의장과 협의해 4·10 총선 선거 캠페인 및 정책 결정을 한다는 내용의 의결안을 다수결로 통과시켰다.

이 표결 과정서 지도부 간 고성이 오간 후 이낙연 공동대표와 김종민 최고위원이 반대 의사를 표명하고 퇴장했다.

새로운미래에서 합류해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이낙연 공동대표는 이 자리서 선거 정책 지휘 전권을 가져야 한다며 반발했다.

김 최고위원은 의결 직후 기자들과 만나 “선거운동 전체를 이준석 개인에게 맡기는 건 민주정당서 가능한 일이 아니다”라면서 “이건 전두환이 지금 나라가 어수선하니 국보위(국가보위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어 여기에 다 위임해달라고 국회를 해산한 것과 무엇이 다른가. 우리가 비민주적, 반민주적 의사결정을 어떻게 같이 하는가”라고 비판했다.

조응천 최고위원도 최고위 직후 “못 해먹겠다”고 혼잣말로 한탄한 것으로 전해진다.

새로운미래 공보실은 이날 “개혁신당 최고위는 ‘이준석 사당’을 공식적으로 의결했다”며 “이준석 대표는 최고위 공식적 절차를 앞세워 사당화를 의결하고 인정하기를 요구했고 이는 2월 9일 통합 합의를 깨는 결정”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그러면서도 “정권심판과 야당교체에 대한 국민의 여망과 제3지대 통합 정신을 깨뜨리는 어떠한 비민주적 절차와 내용에도 반대함을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