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 리뉴얼 오픈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 리뉴얼 오픈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리뉴얼된 마트GO앱을 홍보하는 모델 모습. ⓒ 롯데마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리뉴얼된 마트GO앱을 홍보하는 모델 모습.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오는 19일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리뉴얼은 메인 화면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선하고 롯데슈퍼를 주 이용 점포로 설정하면 슈퍼 모바일 전단지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번 리뉴얼 초점은 바로 ‘핵심 기능 위주 화면 재구성’과 ‘개인별 맞춤 서비스 확대’에 맞춰졌다.

먼저, 롯데마트는 앱 홈 화면서 기존 화면 구성 항목이었던 ‘채널ON’, ‘클럽’, ‘문화센터’ 대신 ‘전단, ‘추천상품’, ‘MY혜택’으로 재구성했다.

해당 앱이 오프라인 전용 앱인 만큼 마케팅 영상이나 쇼핑 외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존 항목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추천상품’과 ‘나만의 쿠폰’ 서비스를 통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추천상품서는 개인별 구매데이터를 토대로 해당 고객이 자주 구매하거나 선호하는 상품을 위주로 상단에 노출시켜 별도 검색 없이 곧바로 상품을 접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해당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쿠폰도 상품별로 제공한다. 해당 쿠폰 사용 희망 시 다운로드 후 나만의 쿠폰에 들어가 사용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이런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앱 리뉴얼 외에도 같은 날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포인트’를 강화한 ‘스노우플랜’도 선보인다.

스노우플랜은 제일 낮은 회원 등급인 ACE의 전월 20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포인트 최대 적립률을 0.6%서 1%로 상향시키고 가장 높은 두개 등급인 MVG, VIP에서 등급 유지 기준이었던 전월 실적 제한인 20만 원 이상 구매금액 유지를 폐지시킨 게 핵심이다.

아울러 오는 3월 1일부터는 GOLD 등급 이상 단골 고객 대상으로 롯데슈퍼서 사용 가능한 금액 할인 쿠폰을 포함해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쿠폰,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회원 대상으로 제공하는 각종 제휴 혜택을 추가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앱 리뉴얼 오픈을 맞아 스노우플랜을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롯데마트GO’ 앱 업데이트와 응모를 하는 고객에게 스노우플랜 10포인트를 증정하며 응모완료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3만 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이슬아 롯데마트・슈퍼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앱 리뉴얼은 사용성 개선과 혜택 강화를 토대로 충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고물가 시기 고객분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업계 최대 적립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 혜택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리뉴얼한 만큼 혜택이 풍성한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