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설 명절 앞두고 ‘미등록 경로당’ 방문
윤석열 대통령, 설 명절 앞두고 ‘미등록 경로당’ 방문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방비·양곡비 지원, 경로당 기준 개선 방안 마련’ 약속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윤석열 대통령 © 대통령실 홈페이지
윤석열 대통령 © 대통령실 홈페이지

대통령실은 7일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시 강북구에 있는 미등록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렸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앞두고 대통령이 민생 현장을 찾아가 어르신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미등록 경로당 이용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내부에 화장실이 없고 이용 어르신 인원이 20명에 미달 된다는 이유로 등록되지 않은 약 7.6평 규모의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며 건강과 안부를 물었다. 또 난방은 잘되는지, 화재 위험은 없는지 등을 살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서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윤 대통령은 미등록 경로당이라도 어르신들이 모여 함께 식사하고 여가 활동을 하는 장소인 만큼 소외됨이 없도록 올해는 시급한 난방비, 양곡비를 정부가 우선 지원하고, 경로당 기준 개선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함께 참석한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수조사 결과 전국 미등록 경로당은 1천 600여 개소, 2만 300명의 어르신이 이용 중인 것으로 파악됐고 등록 경로당에 대한 안전 점검 실시와 난방비, 양곡비를 즉시 지원토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또 조 장관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연내에 미등록 경로당에 대한 제도 개선을 마무리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현장을 떠나기 전, 차례용 백일주, 유자청, 잣, 소고기 육포 등으로 구성된 설 명절 선물과 경로당서 어르신들이 함께 드실 수 있도록 과일, 떡 등을 전달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달 16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관계 부처에 지자체와 협력해 미등록 경로당에 대한 실태조사와 실효성 있는 지원 대책 마련을 지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