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예능부터 영화까지 ‘2024 상반기 라인업’ 공개
웨이브, 예능부터 영화까지 ‘2024 상반기 라인업’ 공개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스즈메의 문단속’ 시청 결과 © 웨이브
‘스즈메의 문단속’ 시청 결과 © 웨이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6일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연애남매’, ‘피의게임3’, ‘스즈메의 문단속’ 등 예능부터 영화까지 2024년도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 상반기는 개성 강한 PD들과 인기 영화 및 해외시리즈를 독점 오픈한다.

우선 지난 26일 첫 공개된 웨이브 오리지널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는 극과 극의 가치관을 가진 출연진들이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이념 서바이벌 예능이다.

올 들어 선보인 웨이브 첫 오리지널 예능으로 기대를 모은 가운데 ‘무릎팍도사’,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이어 말없이 오로지 메시지로만 진행되는 ‘톡이나 할까?’로 신개념 모바일형 토크쇼를 선보인 권성민 PD의 독특한 서바이벌 탄생을 기대케 한다.

이진주 PD 새 연애 예능도 공개된다. ‘환승연애2’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돌아온 이진주 PD는 헤어진 커플에 이어 이번에는 남매 출연진들로 구성된 연애 리얼리티를 선보인다.

올 3월 공개 예정인 웨이브XJTBC ‘연애남매’는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 참견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사사건건 티격태격해도 결정적인 순간에는 내 편이 돼주는 ‘K-남매’들의 모습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국내 최초 남매들이 동반 출연하는 컨셉과 이진주 PD만의 세련되고 따뜻한 감성의 연출이 만나 전무후무한 예능 등장을 예고한다. ‘연애남매’는 웨이브를 통해 OTT 독점 선공개 되며 본 방송은 JTBC서 공개된다.

기존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들도 새 시즌으로 돌아온다. 역대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중 신규유료가입견인 1위를 기록한 ‘피의게임’ 시즌3는 올 상반기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한다. 시즌1, 2를 함께한 현정완 PD가 더욱 커진 스케일, 예측 불가한 반전 룰, 강력한 출연진 라인업들로 서바이벌 예능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그 밖에도 국내 최초 남자들의 연애 리얼리티로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남의연애3’, 색다른 가족의 탄생을 그린 ‘모든 패밀리’, 걸그룹 카라의 첫 여행 리얼리티 ‘나만 없어, 카라’ 등 알찬 예능과 이민기, 한지현 주연의 드라마 ‘페이스 미’ 등을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리지널 외 다양한 장르 인기 콘텐츠도 독점 제공한다. 지난해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열풍을 일으켰던 ‘스즈메의 문단속’이 공개됐다.

이 영화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으로 역대 국내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중 흥행 1위에 올랐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들은 ‘스즈메의 문단속’을 포함 재난 3부작으로 불리는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등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세계관이 담긴 전 작품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오는 13일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되는 공포 영화 ‘톡 투 미’는 SNS를 점령한 ‘빙의 챌린지’에 빠져든 십 대들이 게임의 룰을 어기며 시작되는 죽음보다 끔찍한 공포를 담은 작품이다.

해당 영화는 공포물의 고전적 소재인 ‘빙의’를 Z세대의 소셜 미디어 문화로 풀어내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며 IMDb, 레터박스(Letterbox) 등 주요 영화 매체서 ‘2023 TOP 호러 1위’라는 찬사를 받은 바 있다.

그 밖에도 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로 많은 국내 팬들을 보유한 미치에다 슌스케 주연의 ‘마르스 -제로의 혁명-’, 17세기 영국 왕실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치열한 권력 암투극 NBCU ‘메리 앤 조지(Mary&George)‘등 2024년 기대작들을 독점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