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실현 ‘안전보건환경 결의대회’ 개최
한화솔루션,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실현 ‘안전보건환경 결의대회’ 개최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환경 우수 협력사 7곳 시상도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왼쪽 4번째부터 오른쪽으로 여섯번째까지) 한화솔루션 김태열 노동조합위원장, 한화솔루션 안인수 생산안전총괄, 한화솔루션 김재길 노동조합위원장이 ‘안전보건환경 결의대회’에 참석하고 있다. © 한화솔루션
(왼쪽 4번째부터 오른쪽으로 여섯번째까지) 한화솔루션 김태열 노동조합위원장, 한화솔루션 안인수 생산안전총괄, 한화솔루션 김재길 노동조합위원장이 참석자들과 함께 ‘안전보건환경 결의대회’에 참석하고 있다. ©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지난 30일 여수·울산 공장에서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실현 목표로 ‘안전보건환경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케미칼 부문 각 공장 행사에는 한화솔루션 안인수 생산안전총괄, 장상무 울산공장 공장장, 김태열 여수공장 노조위원장, 홍문곤 울산1공장 노조위원장, 김준기 울산2공장 노조위원장과 주요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실현을 목표로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했다.

한화솔루션 안전보건환경 우수 협력업체 시상식 모습 ©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안전보건환경 우수 협력업체 시상식 모습 © 한화솔루션

또 여수공장에서는 이날 지난해 실시한 안전보건환경 평가서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삼미기업을 포함해 SF, 일성, 피오씨, 우리기술산업, 코스피아, 화신전력 등 7곳 기업을 시상했다.

한화솔루션은 올해부터 현장에 상주하는 업체를 비롯해 비상주 업체까지 포상 후보 대상을 확대했다.

또 다양한 상생문화행사와 안전보건 우수사례 세미나를 개최해 협력사와 소통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안전 공동체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앞서 한화솔루션은 최근 3년간 협력사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 구축과 안전용품 확보에 약 23억 원을 투자한 바 있다.

또 26곳 협력사에 대해 안전보건체계 컨설팅과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안전보건공단 주관) 획득을 지원하는 등 재해예방 시스템 강화를 위한 상생 제도도 추진해온 바 있다.

한화솔루션 안인수 생산안전총괄은 “재해 예방을 위해 설비 개선과 교육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협력 기업들과 노사가 힘을 합쳐 작업 현장의 안전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