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페르소나 AI 적용 채팅 서비스 ‘챗 시우’ 오픈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페르소나 AI 적용 채팅 서비스 ‘챗 시우’ 오픈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챗 시우 이미지 ⓒ 넷마블
챗 시우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오는 2월 14일까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 리더 시우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챗 시우(Chat SIU:)’를 특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챗 시우는 메이브 데뷔 1주년을 기념해 오픈한 채팅 서비스로, 메이브 리더이자 메인 보컬인 시우와 1:1 소통이 가능하다.

시우는 미래 세계 ‘이디피아’서 온 소녀로 언제나 자신보다 멤버, 팬들이 먼저인 책임감 있는 캐릭터이다. 섬세하고 공감 능력이 뛰어난 시우 모습을 챗 시우(Chat SIU:)서 확인이 가능하다.

챗 시우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하며 메이브 공식 홈페이지 와 카카오톡 MAVE 채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레이브 리더 시우 ⓒ 넷마블
메이브 리더 시우 ⓒ 넷마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챗 시우 오픈을 기념해 3주간 챌린지 미션을 열고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팬은 미션에 참가하면 메이브 뮤직비디오 촬영 소품이나 앨범, 보이스 포토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챗시우와 대화 내용을 SNS 등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시우 음성 메시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메이브 공식 SNS 계정과 홈페이지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공동 개발한 ‘페르소나AI’를 기반으로 했다.

페르소나AI는 아티스트 성격, 정체성, 히스토리, 취향 등을 학습할 수 있는 AI로,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들과 긴밀한 소통을 위해 개발됐다.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서 온 4명의 아이들이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아이돌 그룹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