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사퇴 요구’ 거절 한동훈 “당은 당의 일, 정은 정의 일 하는 것”
‘대통령실 사퇴 요구’ 거절 한동훈 “당은 당의 일, 정은 정의 일 하는 것”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고 있다.  ©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고 있다. © 뉴시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전날 입장과 마찬가지로 “당은 당의 일을 하는 것이고, 정(政·정부)은 정의 일을 하는 것이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이라며 비대위원장직 수행 의지를 재차 확인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회서 기자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나온 대통령실 사퇴 요구 및 당무 개입 여부 질의에 대해 “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안다”며 “평가는 제가 하지 않겠다. 그 과정에 대해선 제가 사퇴 요구를 거절했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는 앞서 지난 21일 대통령실이 한 위원장에게 사퇴를 요구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임을 확인하는 동시에 사퇴 요구를 재차 일축한 발언이다.

한 위원장은 같은 날 당 공지로 ‘대통령실 사퇴 요구 보도에 대한 입장’을 내고 “국민 보고 나선 길, 할 일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한 위원장은 ‘당정 간 신뢰가 깨진 것 아니냐’는 질의에 대해 “여러 시각이 있겠지만 당은 당의 일을 하는 것이고 정은 정의 일을 하는 것이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 위원장은 “4월 10일 총선이 국민과 이 나라의 미래를 위해 정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왔다”며 “선민후사 하겠다”고 했다.

이어 “우리 당의 변화된 모습을 국민들에게 잘 설명 드려서 지금 민주당의 이상한 정치와 발목잡기 행태로 국민이 고통받고 이 나라의 미래가 위협받는 것을 막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