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서비스 전문가 ‘2023 CS 달인’ 선정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서비스 전문가 ‘2023 CS 달인’ 선정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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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2023 CS 달인’ 인증식이 지난 19일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진행된 가운데 단체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삼성전자
‘2023 CS 달인’ 인증식이 지난 19일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진행된 가운데 단체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으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은 서비스 엔지니어 18명을 ‘CS(Customer Satisfaction)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CS 달인은 고객 만족도 조사서 연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최상위 0.3%의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제도다.

CS 달인 지난 2019년 첫 선발 후 전체 엔지니어의 1.2%인 71명만이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고객 평가로 수상자를 선정해 객관성이 높고 엔지니어에게는 서비스 품질 향상의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실제 CS 달인 선발 후 고객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14% 이상 향상됐다.

‘2023 CS 달인’은 서비스 엔지니어 5500명 중 수리 기술 역량이 뛰어난 상위 30%를 1차 선별한 후 고객 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0.3%인 18명을 최종 선정했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송봉섭 부사장이 ‘2023 CS 달인’ 인증식에서 CS 달인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송봉섭 부사장(사진 왼쪽)이 ‘2023 CS 달인’ 인증식에서 CS 달인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 삼성전자

담당 제품별로는 휴대폰 7명, 가전 10명, B2B(기업 대상 서비스)1명 등이다. 이 가운데 3명의 엔지니어는 치열한 경합 끝에 4년 연속 CS 달인에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그 주인공은 경기도 수원과 경남 사천서 각각 휴대폰 엔지니어로 근무 중인 김경민, 박선영 프로와 경남 거창서 가전제품 출장서비스를 맡고 있는 정고석 프로다.

특히 정 프로는 만족도 조사에 응답한 고객 373명 전원이 서비스 및 엔지니어 만족도 100점을 부여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2023 고객 만족도 전국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송봉섭 부사장은 “고객 중심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실현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CS 달인으로 선정된 임직원에게는 인사 가점, 상패, 해외 CS 우수기업 벤치마킹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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