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지역 청년 대상 ‘동백 서포터즈 1기’ 모집
BNK부산은행, 지역 청년 대상 ‘동백 서포터즈 1기’ 모집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지역 청년 대상 ‘동백 서포터즈 1기’ 모집 © BNK부산은행
지역 청년 대상 ‘동백 서포터즈 1기’ 모집 ©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17일 부산 동백전 운영대행사로서 다음달 2일까지 ‘동백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동백전에 관심 있는 20대이면서 온·오프라인 활동 및 관련행사에 참여 가능한 자로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20여 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동백 서포터즈는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개선과제와 발전방향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SNS 홍보 컨텐츠 제작, 동백전 관련 행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로, 해당기간 중에는 매월 서포터즈 활동비를 지급하며 활동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장학금도 제공할 예정이다.

동백 서포터즈 참가 신청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동백전 홈페이지나 부산은행 홈페이지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은행 김진한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언제나, 어디서든,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지역화폐를 만들기 위해 ‘동백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됐다”며 “지역화폐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더욱 긍정적인 효과를 발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2022년 4월부터 동백전 운영대행사를 맡아오고 있고, 지난해 8월에는 대중교통 통합할인제 ‘동백패스’를 시행한 바 있다. 오는 5월에는 블록체인기반 통합 시민플랫폼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