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소상공인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조회’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 소상공인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조회’ 서비스 출시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소상공인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조회’ 서비스 출시 이미지 © 하나은행
소상공인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조회’ 서비스 출시 이미지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내 소상공인 플랫폼 ‘사장님 ON’에서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조회는 소상공인 금융비용 경감을 위해 손님의 투입 정보 및 실제 사업 현황에 맞춰 최적의 정책자금을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하나은행 거래 여부와 무관하게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AI 머신 러닝 기능을 통해 최신 정책자금 트렌드를 매일 스스로 학습하고 분석하여 실제 이용 가능한 손님 맞춤형 정책자금대출 상품을 제안한다.

또 하나금융티아이 사내 독립기업(CIC: Company In Company)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일치율’ 지표를 통해 3만 2000여개 손님 집단과 198개 정책자금상품을 나눠 분석해 손님에게 최적화된 정책자금을 안내한다.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경기둔화 및 고금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이자부담 경감과 신속한 금융지원을 위해 출시했다”며 “향후 AI 등 디지털 기술을 융·복합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ESG 경영 및 디지털 경영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