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진 전 태광 회장, '횡령·배임 혐의'로 경찰 소환 예정
이호진 전 태광 회장, '횡령·배임 혐의'로 경찰 소환 예정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홀딩스 ‘호화 해외 이사회’ 의혹도 서울청 금융범죄수사대 이첩 수사 예고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 © 뉴시스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 © 뉴시스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횡령, 배임 등의 혐의로 경찰에 조만간 소환돼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15일 서울경찰청 정례 기자간담회에 따르면 서울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태광그룹 사건이 참고인 조사를 진행 중이며, 이 전 회장을 조만간 소환 조사한다.

이 전 회장은 그룹 임원들을 다른 계열사서 동시 근무하는 것처럼 속여 급여를 이중으로 지급하고, 되돌려 받는 방식으로 20억 원대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그룹 소유 태광CC를 통해 개인 골프연습장 공사비 8억여원을 대납하게 하고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사용한 혐의도 있다.

서울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지난해 12월 1일 서울시 중구 태광산업 재무실과 그룹 임원 2명의 자택에 수사관을 파견해 압수수색을 진행한 바 있다.

이에 앞서서는 지난해 10월 24일과 11월 20일에도 이 전 회장 자택과 경기도 용인시 태광 골프연습장, 서울 티시스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태광그룹 측은 “이 전 회장 공백 기간 그룹 경영을 맡았던 전 경영진이 저지른 비위 행위”라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아울러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포스코홀딩스 ‘호화 해외 이사회’ 의혹 수사와 관련해 수서경찰서에서 서울청 금융범죄수사대로 이첩해 수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