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흉기 피습 8일 만에 퇴원…“상대 죽여 없애는 정치 종식해야”
이재명, 흉기 피습 8일 만에 퇴원…“상대 죽여 없애는 정치 종식해야”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자택서 치료 이어갈 예정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서울시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퇴원하고 있다.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서울시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퇴원하고 있다. ©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부산서 피습을 당한지 8일 만에 서울시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했다.

이 대표는 이날 퇴원하는 자리서 “국민 여러분들께 먼저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고 감사하다”며 “우리 국민 여러분께서 살려주신 목숨이라 앞으로 남은 생도 오로지 국민 위해서 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모두가 놀란 이번 사건이 증오 정치 대결 정치를 끝내고 서로 존중하고 상생하는 제대로 된 정치로 복원하는 이정표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한다”며 “상대를 죽여 없애야 하는 전쟁 같은 이 정치를 이제는 종식하고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고 타협하는 제대로된 정치로 복원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 이 대표는 “생사 갈리는 그 위급한 상황서 적절하고도 신속한 응급조치로 제 목숨 구해주신 부산 소방과 경찰, 부산대병원 의료진 여러분들께 각별한 감사 말씀 전한다”며 “수술부터 치료까지 최선을 다해준 서울대병원 의료진께도 감사 말씀 전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당분간 인천시 계양구 자택서 치료를 이어갈 예정이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일 부산시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 현장 방문하던 중 김모(67)씨에게 흉기 습격을 당했다.

이후 이 대표는 부산대병원서 긴급 치료를 받은 후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수술 후 회복 치료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