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2024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개최
교보교육재단, ‘2024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개최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한일교류 단체사진 © 교보생명
2024 한일교류 단체사진 © 교보생명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최화정)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서울시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2024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는 교보교육재단과 야스다학원이 ‘글로벌 인재 육성’이라는 공통된 지향점을 가지고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된 것으로 일본 야스다 중·고교 청소년 30명이 한국을 방문해, 교보교육재단의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참가 청소년 30명과 이틀간 교류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첫날 양국 청소년들은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서 아이스브레이킹을 마친 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관광 지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팀 미션을 수행했다. 한국 청소년들은 일본 학생들과 경복궁, 광화문, 인사동 등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를 방문하며 서로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고 글로벌 매너와 리더십도 배웠다.

이튿날에는 서울대학교 재능공유연구랩(TDCL) 연구자들을 초청, ‘의사소통능력을 발휘하여 사회문제 해결하기’라는 주제로 리더십 교육이 진행됐다.

이 밖에도 일본 학생들은 사전에 조사해 온 한국의 ‘먹거리’, ‘건축물’, ‘복장’, ‘관광’, ‘예능’ 등의 주제를 팀 별로 발표하며 한국과 일본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한국과 일본의 더 나은 미래 관계를 위해 미래세대인 여러분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이번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가 한일 상호간 문화 이해의 폭을 넓혀 여러분들이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무라 타카오 야스다학원 중·고등학교 교장은 “교보생명과 오랜 인연과 교보교육재단 협력 덕분에 이번 교류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 감사하다”며 “2일간 교류를 통해 얻은 귀중한 경험을 평생 추억으로 간직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데에 한걸음씩 나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는 교보교육재단이 교보생명과 함께 진행하는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체계화된 창의리더십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청소년이며, 이들은 서울대학교 및 교보생명빌딩에서 창의리더십 관련 교육을 통해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태도와 역량을 키우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