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그룹, 안전관리 책임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중흥그룹, 안전관리 책임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중흥그룹 안전팀장 및 관계협력사 대표이사 ‘안전교육’ 기념 사진 © 중흥그룹
중흥그룹 안전팀장 및 관계협력사 대표이사 ‘안전교육’ 기념 사진 © 중흥그룹

중흥그룹이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전남 나주시 중흥골드스파&리조트서 중흥건설, 중흥토건 소속 안전부 팀장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안전부 팀장교육은 이전에 구축한 안전보건시스템을 올해 더욱 강화해 자율 안전관리체계를 세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중흥그룹은 안전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외부강사 초빙을 통해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과 안전기원제를 실시하는 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제고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전국 40개 현장서 근무하는 안전 관련 팀장들과 본사 안전부 임직원, 63개사 관계 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1박 2일간 올해 개정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을 숙지하고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교육, 동종업계 이슈에 관한 안전교육을 받았다.

중흥그룹과 협력업체는 ‘중대재해 ZERO’를 최우선 목표로 모든 현장에 교육 내용을 적용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중흥건설 백승권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 참석해 “중대재해예방에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및 관리감독자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장 근로자들이 중대재해처벌법의 개념을 이해하고, 안전보건 관리체계가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자들이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중흥토건 이경호 대표이사는 같은 자리서 “교육에 함께해준 협력업체 대표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본사와 협력업체 안전보건 의식 함양 속에 더욱 안전한 현장 문화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