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숙소 리모델링·커뮤니티센터 개소'로 뿌리산업 협력사 상생 앞장
한화오션, '숙소 리모델링·커뮤니티센터 개소'로 뿌리산업 협력사 상생 앞장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 한화오션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 한화오션

한화오션(대표이사 권혁웅 부회장)은 협력사 직원들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숙소를 리모델링하고 커뮤니티센터 개소를 통해 뿌리산업 협력업체와 상생에 나서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뿌리산업은 용접, 도장 등 제조업 전반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기술로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이 대표적이다.

한화오션은 지난 2022년 5월 용접, 도장 협력사들을 지원해 산업통상자원부 뿌리산업특화단지로 최종 선정되며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뿌리산업 기업들이 밀집한 곳을 심사를 통해 뿌리산업특화 단지로 선정해오고 있다.

한화오션은 능포아파트 100세대를 리모델링해 숙소로 제공하고, 거제사업장 내 협력사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센터를 개소했다. 커뮤니티센터에서는 협력사 워크숍, 역량교육, 안전보건교육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 사업을 통해 근로자들의 정착 여건을 개선하고 인력 유출 방지와 신규인력 유입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2024년에도 지속적으로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 사업을 확대해 뿌리산업 내 근로자들을 위해 정착여건 개선 뿐 아니라 작업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게 기술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