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3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3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참이슬 후레쉬·테라 제품 이미지 ©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테라 제품 이미지 © 하이트진로

올해 10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종합주류사 하이트진로는 자사 브랜드인 참이슬과 청정라거-테라가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업체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참이슬은 11년 연속 주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2019년에 출시한 청정라거-테라는 맥주 부문 2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스탁은 2003년부터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를 바탕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해 오고 있다.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는 230여개 부문 10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주가지수 70%,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 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참이슬은 지난 1998년 출시 후 2023년 11월까지 누적 판매 390억병을 돌파하며 소주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최근 MZ세대 호응을 이끄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점이 주효했다.

또 국내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지난해 9월 개최했고 소주 최초온라인 음악 콘텐츠인 ‘이슬라이브’를 연중 운영했다.

또 주류업계 최장 기간 모델로 활동 중인 아이유를 활용한 굿즈와 참이슬 이슬방울 캐릭터를 담은 ‘이슬방울 에디션’, ‘참이슬 컬러잔’을 제작해 선보인 바 있다.

청정라거-테라는 2023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 40억 병을 기록 중이다. 최근 연말 한정 ‘테라 싱글몰트’는 높은 화제성 속에 판매 2주 만에 전 물량이 완판돼 추가 생산 요청이 쇄도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작년 한 해 동안 하이트진로 참이슬과 청정라거-테라를 아낌없이 사랑해주신 소비자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에 브랜드스탁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올해 10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종합주류사로서 앞으로도 하이트진로 대표적 브랜드들의 대세감을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