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전국 가맹점 협의회 ‘2023 하반기 간담회’ 진행
bhc치킨, 전국 가맹점 협의회 ‘2023 하반기 간담회’ 진행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3.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전국 가맹점 협의회 ‘2023 하반기 간담회’ 개최 이미지 © bhc치킨
전국 가맹점 협의회 ‘2023 하반기 간담회’ 개최 이미지 © bhc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 14일 전국 가맹점 협의회와 함께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bhc R&D 센터에서 상생 협의를 위한 ‘2023 하반기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들어 5번째 진행하는 이번 간담회는 전국 8개 시도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관계자 30여 명과 문상만 bhc치킨 가맹사업본부장 등 임직원들과 함께 동반성장을 위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밝혔다.

bhc치킨 문 가맹사업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가맹점과 소비자 선택이 곧 bhc치킨 성장과 직결되며 2024년에도 다양한 고객 연령층 확대를 통한 가맹점의 매출 상승과 수익성 개선을 위한 가맹본부의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이전 간담회에서 나왔던 다양한 요구 사항들에 대해 상호 간의 경과를 공유하며 가맹점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안에 대한 의견들을 논의했다.

특히 가맹점주 협의회는 그간 지속적으로 요청해온 가맹점 수익 개선에 대한 현실적인 방안 마련과 신속한 이행 등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이에 bhc치킨 경영진은 어려운 현장서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는 가맹 사업주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하며 간담회서 개진된 내용들을 심사숙고해 가맹점과 본사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bhc치킨 관계자는 “올 초부터 수차례 상생 협의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가맹본부는 튀김유 인하, 일부 품목의 공급 협력사 가격 인상 부담, 그리고 100억 원 상당의 상생 지원들의 노력을 지속해왔으나 여전히 가맹점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에는 부족함이 많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제품 가격 인상은 쉽게 결정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가맹점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는 등 가맹점주들의 목소리에 더욱 경청하겠다”라고 말했다.

bhc치킨은 매년 분기별로 전국 가맹점 협의회와의 동반성장과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3월, 6월, 7월, 11월에 진행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