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노동조합 출범...“전체 임직원 이익 과제 해결해 나갈 것”
NHN 노동조합 출범...“전체 임직원 이익 과제 해결해 나갈 것”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3.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NHN 본사 플레이뮤지엄 전경 © NHN
NHN 본사 플레이뮤지엄 전경 © NHN

판교의 대표적인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 기업인 NHN에 노동조합이 출범됐다.

전국화섬식품노조 NHN지회는 18일 설립 선언문을 발표하고 노조 설립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NHN지회는 “최근 NHN은 여러 이유로 복지, 근무 제도를 축소·변경하고 있다”며 “이런 일들은 회사가 어렵다는 이유로 일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변화 출발이 노동조합이라 설명했다.

이어 NHN지회는 법률에 근거한 정당성, 노동조건 지속적 개선, 공동체로서의 참여 등을 원칙으로 활동할 것이라 밝히며 “고용안정 보장, 임금 상승, 복지 강화, 노동조건 개선, 사업장 내 차별 철폐, 노사 및 노동자 사이 화합 등 조합원, 나아가 전체 임직원 이익을 위한 과제들을 꾸준히 해결해 나갈 것”이라 선언했다.

또 NHN지회는 “NHN그룹 임직원에게 있어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NHN그룹 동료들에게 조합 가입과 참여를 부탁했다.

화섬식품노조에는 지난 2018년 네이버를 시작으로 넥슨, 스마일게이트, 카카오 등의 IT·게임업종 노동자들이 노조를 함께 하고 있다.

최근에는 엔씨소프트 노동자들도 가입해 함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화섬식품노조 IT위원회는 “IT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정한 성과 배분 구조' 목표”로 2024년 임금 교섭 ‘IT 임협 연대’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