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무비 '콘크리트 유토피아·30일', 북미서 OTT 최초 공개
K-무비 '콘크리트 유토피아·30일', 북미서 OTT 최초 공개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3.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K-무비 영문 포스터>(사진제공=라쿠텐 비키)

한국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30일' 등 K-무비들이 라쿠텐 비키를 통해 북미서 최초 공개된다.

15일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측은 “한국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북미 최초로 OTT 비키를 통해서 내년 1분기 공개된다”고 밝히며 “아카데미 시상식 출품작이자, 라쿠텐 비키에서 팬층이 유독 두터운 박서준과 박보영의 동반 출연작인 만큼 2024년 내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전망한다”라고 전했다.

배우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이 주연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영화 ‘30일’도 라쿠텐 비키를 통해 북미에 독점 론칭이 확정됐다. 이 작품은 올해 크리스마스에 최초 공개된다

‘30일’은 드디어 D-30,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해 마침내 완벽하게 남남이 되기 직전 동반기억상실증에 걸려버린 정열(강하늘 분)과 나라(정소민 분)의 로맨틱 코미디다.

이 뿐만 아니라 배우 김선호의 복귀작으로 화제가 됐던 영화 ‘귀공자’, 믿고 보는 배우 하정우와 주지훈 콤비의 ‘비공식작전’, 쌍천만 타이틀을 보유한 김용화 감독의 한국형 SF 영화 ‘더문’ 등이 라쿠텐 비키를 통해 미국과 캐나다에 순차 공개된다.

한편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는 아시아 드라마 및 영화를 제공하는 미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미주와 유럽을 비롯해 중동, 오세아니아, 인도 등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현재 한국 영화 ‘달짝지근해: 7510’, ‘동감’, ‘압꾸정’, ‘빈틈없는 사이’, ‘외계인’, ‘한산: 용의 출현’ 등이 서비스 중이며 ‘리바운드’, ‘1947 보스톤’ 등이 오는 2024년 1분기 공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