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 내년 실적은 한결 편안할 것
F&F, 내년 실적은 한결 편안할 것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SK증권은 14일 F&F에 대해 내년 편안한 성장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15만원을 13만원으로 하향했다. 중국 내 피어그룹 멀티플 하락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형권훈 SK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내년 F&F의 실적은 편안한 성장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밝혔다. F&F가 내년 한껏 낮아진 실적 기저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내수 의류 소비가 매크로 환경, 해외 여행 수요 강세, 엘니뇨로 인한 따뜻한 날씨 등 악재를 받았기 때문이다.

더불어 내년 ‘MLB’ 중국이 무난한 출점을 이어가 준다면 실적 호조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올 하반기에 중국에 진출한 ‘듀베티카’와 ‘수프라’의 내년 활약도 기대해 볼 만하다고 밝혔다.

형 연구원은 “아직 실적 가시성은 낮지만 F&F가 ‘MLB’를 통해 보여줬던 브랜드 인지도 확대 전략, 대리상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빠른 점포 수 확대가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신규 브랜드 모멘텀은 여전히 유효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 4분기 실적은 ‘딱히 기대할 게 없다’라고 진단했다. 매출액 6040억원, 영업이익 1785억원을 전망했다. 전년 동기보다 각각 8.1%, 15.1% 성장한다는 예상이다. 중국 매출은 ‘MLB’ 출점이 지속되며 견조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봤다. 내수 부문은 소비 여건의 부진이 지속되었고 기온이 평년보다 매우 따뜻했던 탓에 작년 대비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형 연구원은 “현재 F&F의 주가는 과거 저점인 PER 5.8배까지 내려와 바닥권에 근접했다고 판단한다”라면서 “내년에 실적 성장의 가시성이 매우 높아지는 구간에 진입한다는 점과, 신규 브랜드 모멘텀이 여전히 유효하기에 비중을 늘려볼 만한 주가 레벨이라고 판단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