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획득
대교,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획득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획득 이미지 © 대교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획득 이미지 © 대교

대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인증기업으로 8회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 중이다.

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8일 서울시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됐다.

대교는 지난 2010년 교육서비스업계 최초로 CCM을 도입해 인증을 받았고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하며 8회 연속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대교는 CCM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기업으로, 소비자중심경영 리더십과 체계, 운영, 성과관리 등 전반적인 부분서 모범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교는 CEO가 CCO(Chief Customer Officer, 최고고객책임자)를 겸직하며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높은 이해와 확고한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CCM 문화를 체계적으로 구축 중이다.

또 조직 간 긴밀한 협업을 위한 다양한 소통 채널과 체계적인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구성원 대상 직무별 전문성 강화를 위한 계층별 특화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그 이외도 고객의 소리(VOC)와 회사 다양한 고객 데이터 통합 분석을 통해 고객경험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고 있는 점, ‘CCM 실천지수’를 개발해 경영에 활용한 점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기업다운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 받았다.

대교 관계자는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라는 기업 비전을 바탕으로 전 구성원이 고객 최우선 시각 가치를 꾸준히 실현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혁신과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