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복지부·사복협 주관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최고등급 획득
에스알, 복지부·사복협 주관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최고등급 획득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3.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에스알 사옥 전경 © 에스알
에스알 사옥 전경 © 에스알

SRT 운영사인 에스알(SR)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서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4년 연속 선정을 이어갔다고 7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앞장서고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의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다.

ESG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추진실적과 성과를 레벨(Level) 1부터 5까지 다섯 등급으로 평가된다.

에스알은 이번에 최근 3개년 Level 4보다 높은 평가점수를 받아 최고 등급인 ‘Level 5’를 최초로 획득했고, 지난 2020년부터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에스알은 올해 평가에서 취약 어린이 SRT 여행 지원, 전용역 플라스틱 자원순환 키오스크 운영, 소액기부 활성화 위한 SRT 나눔 키오스크 설치, 역사 유휴공간 활용 지역농가 살리는 도깨비마켓 운영 등 SRT 플랫폼을 활용한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들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SR 봉사의 날’을 운영해 정기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아울러 임직원 참여형 전통시장 걷기+기부챌린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 집중호우 수해복구 봉사, 중증장애인 일터 차량 후원 등 다양한 지역 내 나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그간 전국서 지속적으로 펼쳐온 활동들이 지역사회에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 전반에 걸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상생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