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숲 조성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 마무리
HD현대오일뱅크, 숲 조성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 마무리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에 참여한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서울시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묘목 심기 활동을 하고 있다. © HD현대오일뱅크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에 참여한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서울시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묘목 심기 활동을 하고 있다. ©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는 ESG경영 활동 일환으로 진행된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100일의 식집사는 임직원이 가정서 떡갈나무 등 토종 나무 씨앗을 100일 동안 묘목으로 키워 숲에 식재하는 캠페인이다. 식집사는 ‘식물’과 ‘집사’의 합성어로 반려 식물을 기르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이번 캠페인에는 임직원 100여 명이 키운 묘목을 서울시 마포구 노을공원 나무자람터에 직접 심었다.

식재된 묘목은 200여 그루로, 묘목이 모두 자라 숲을 이루게 되면 묘목 생애주기에 걸쳐 약 40톤의 탄소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ES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5월 임직원들이 일상 속 ESG 활동을 실천하는 ‘ESG 7 챌린지’를 시작으로 올 7월에는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 병뚜껑을 회수해 업사이클링 업체에 기부하는 ‘뚜껑 모아모아 캠페인’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