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5. 기업공시] 공시를 보면 성공 투자가 보인다
[12.05. 기업공시] 공시를 보면 성공 투자가 보인다
  • 조경호 기자
  • 승인 2023.12.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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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둔화했다. 6일 통계청이 전날 발표한 '11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2.74(2020=100)로 1년 전보다 3.3% 올랐다. 상승폭은 둔화했지만 지난 8월(3.4%), 9월(3.7%), 10월(3.8%)에 이어 넉 달 연속 3%대 물가다. 전월과 비교하면 0.6% 떨어지면서 지난해 11월(-0.1%) 이후 처음으로 하락 전환했다.

특히 장바구니 물가와 직결되는 농산물 물가가 전년 동월 대비 13.6% 상승하면서 2021년 5월(14.9%) 이후 30개월 만에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다. 과실(24.1%)과 채소류(9.4%)의 상승폭이 높았던 탓이다. 특히 사과는 전년보다 55.5% 올랐고, 그 외에도 쌀(10.6%), 토마토(31.6%), 파(39.3%), 귤(16.7%), 오이(39.9%) 등도 크게 증가했다. 농산물 물가가 전체 물가 상승에 기여한 정도는 0.57%포인트(p)다.

농축수산물 물가는 전달과 비교하면 4.9% 감소하면서 상승폭이 축소됐지만 지난해 11월 물가가 큰 폭으로 내려간 기저효과로 1년 전보다는 6.6% 상승했다.

원유가격 상승에 따른 관련 가공식품 물가의 증가세도 이어졌다. 가공식품은 1년 전보다 5.1% 올랐는데, 특히 아이스크림(15.6%), 우유(15.9%), 빵(4.9%) 등이 가격 강세를 보였다.@뉴시스

<유가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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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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