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와 토큰증권 ‘상호협력’ 맞손
교보증권,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와 토큰증권 ‘상호협력’ 맞손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사진 오른쪽부터)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 김형준 테사 대표이사가 5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토큰증권 사업 상호협력 포괄적 업무협약(MOU)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교보증권
(사진 오른쪽부터)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 김형준 테사 대표이사가 5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교보증권 본사에서 열린 토큰증권 사업 상호협력 포괄적 업무협약(MOU)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본사에서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Tessa)와 STO(토큰증권) 사업 상호협력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열린 업무협약식은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 김형준 테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보증권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올해 DT전략부를 신설하고 STO, 탄소배출권 사업 등 디지털 기반 금융서비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블루칩 스테디셀러 작품 기반 전용투자 상품 출시,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 구축 및 서비스 연동, 공동 마케팅 제휴 및 미술품 투자 교육 프로그램 개설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교보증권 오준혁 DT전략부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토큰증권 생태계 확장을 위한 조각투자사와의 비즈니스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