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브랜드 출범 광고 캠페인 이노베이션부문 금상 수상
KB라이프생명,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브랜드 출범 광고 캠페인 이노베이션부문 금상 수상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라이프를 나름답게’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부문 금상 수상 이미지 © KB라이프생명
‘라이프를 나름답게’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부문 금상 수상 이미지 © 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2023대한민국광고대상’서 브랜드 출범 광고 캠페인 ‘라이프를 나름답게’로 이노베이션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으로, 올해로 30주년을 맞는다.

KB라이프생명이 수상한 이노베이션부문은 VR, AR, 3D, 홀로그램, 가상현실, 양방향 광고 등 새 유형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광고 중 제작, 표현 기법 등에서 기술·아이디어 혁신성, 독창성 등을 평가하는 부문이다.

브랜드 론칭 캠페인 ‘라이프를 나름답게’는 올해 1월 KB라이프생명 출범을 알린 광고 캠페인으로, 이번 수상으로 크리에이티브 우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라이프를 나름답게’ 영상은 전 연령대에게 사랑받는 윤여정 배우의 20대 신인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일생을 ‘타임슬립’ 콘셉트로 보여줌으로써 ‘인생의 여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생명보험 가치와 KB라이프생명의 지향점을 담아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윤여정 배우의 20대 모습을 자연스럽게 구현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딥러닝 기술을 보유한 디오비스튜디오(dob Studio)와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협업으로 기술 기반의 광고를 제작해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정자영 KB라이프생명 마케팅본부 상무는 “해당 캠페인은 KB라이프생명의 성공적 출범은 물론, 기업 비전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AI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광고에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며 국내 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 나갈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