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내 손안의 고객센터’ 모바일 ARS 서비스 오픈
한전, ‘내 손안의 고객센터’ 모바일 ARS 서비스 오픈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한전 모바일 ARS 서비스 화면 © 한전
한전 모바일 ARS 서비스 화면 © 한전

한국전력은 4일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ARS’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ARS는 한국전력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상담 서비스로, 상담 연결대기 없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업무를 곧바로 처리가 가능하다.

또 별도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가 필요 없고 고객센터 전화 시 문자로 안내받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직관적으로 업무 단계별 음성안내를 제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과 통화를 원하는 고객은 ‘상담원 연결’ 버튼을 통해 기존과 같이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한전은 모바일 ARS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업무인 요금조회, 이사정산, 전기고장신고 등 신청이 많고 긴급이 필요한 업무 등 총 15종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고객번호를 모르는 경우도 불편함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상담사 연결이 어려운 경우도 신속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한전 측은 “모바일 ARS를 통해 통화 연결대기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상담시간 단축으로 고객센터 상담 품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모바일화, 디지털화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