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1만 8269석 규모 ‘서울아레나’ 본격 착공
㈜한화 건설부문, 1만 8269석 규모 ‘서울아레나’ 본격 착공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한 ‘서울아레나’ 조감도 © 사진 제공 ㈜서울아레나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한 ‘서울아레나’ 조감도 © 사진 제공 ㈜서울아레나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달 30일 ㈜서울아레나와 도급계약을 체결한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건립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시 도봉구 창동에 1만 8269석을 갖춘 음악 전문 돔 공연장을 짓는 만간투자사업으로, 2010석 규모 중형 공연장과 영화관, 대중음악지원시설, 상업시설 등이 함께 들어선다.

서울아레나 대표출자자인 카카오가 준공 후 시설 운영·관리를 30년간 맡게 되며, 완공 시 서울 동북권 최대 문화복합시설로 등극할 전망이다.

한화 건설부문이 공사를 완료한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 ‘인스파이어 아레나’도 12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부에 총 1만 5천석 규모로 들어서며 콘서트 뿐만 아니라 복싱, 종합격투기 등 스포츠 이벤트, 대규모 컨벤션, 시상식, e-스포츠까지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CJ라이브시티 아레나’도 한화 건설부문이 건설 중이다.

CJ라이브시티 아레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2만 석 실내 좌석과 4만 명 이상 수용 가능한 야외 공간이 연계되는 초대형 규모로 지어진다.

이곳은 음악, 영화, 드라마, 예능 등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를 전 세계인이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초 ‘K-콘텐츠 경험형 복합단지’로 개발되고 있다.

또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2014년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규모 돔 공연장 ‘필리핀 아레나’를 건설한 바 있다.

아울러 한화 건설부문은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국내 및 해외 아레나 실적을 모두 보유하며 해당 분야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건설사가 시공해 제공하는 아레나 돔 구조물은 국내 최고 수준 기술력을 바탕으로 폭우나 강풍, 폭설, 지진 등에 안전하면서도 기둥을 최소화해 탁 트인 내부공간을 갖췄다.

이런 아레나들은 K팝 및 국내외 아티스트 라이브 음악 공연에 최적화된 무대 환경을 제공해 그간 전문 공연장이 아닌 실내체육관 등서 개최된 콘서트 단점이었던 음향과 연출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박철광 개발사업본부장은 “㈜한화는 아레나와 마이스 분야서 최고 수준 기술력과 국내외 실적을 모두 갖춘 건설사”라며 “아레나가 K팝 발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공연문화를 한단계 진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