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LG생활건강은 오는 20일까지 뷰티 인플루언서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뷰크 6기 모집 인원은 남녀 36명으로, 지난달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기 시작한 바 있다.
신청 대상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보유여성, 취업준비생, 친환경적인 아름다운 삶을 살아갈 준비가 돼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LG생활건강은 내년 1월 15일 발대식 후 평일 주 2회, 총 10개 강의를 준비했고 실제 방송과 유사한 라이브 실습 기회와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내뷰크 수강생들은 미미언니, 리코 등 업계 최고 스타 쇼호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또 이들로부터 수강생 각각의 특성과 실력을 고려한 개별 밀착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테마 별 컨텐츠 미션을 수행하며 개인 채널 성장 기회도 제공되며 우수 수강생은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동반 출연할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1~5기 졸업생들과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내뷰크로 경력보유여성 등 160여 명을 교육시켰다. 졸업생 다수는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LG생활건강은 내뷰크 수강생들을 LG생활건강 브랜드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쇼호스트로 육성하고, 과정이 끝난 뒤에도 지속해서 개인 브랜딩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는 물론 친환경 그린뷰티 교육을 강화한 이번 내뷰크 활동이 K뷰티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경력보유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푠, 내뷰크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