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임상 성공 발표…목표주가↑
한올바이오파마, 임상 성공 발표…목표주가↑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현대차증권이 29일 한올바이오파마에 대해 이뮤노반트 IMVT-1402 고용량 600mg 반복 투약(MAD) 결과를 성공적으로 발표했다며 연말 추가 임상 결과 발표 등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6만3천원으로 상향했다.

엄민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한올바이오파마가 항FcRn 자가면역 치료제 'IMVT-1402'의 고용량 600mg 반복 투여(MAD)에 대한 임상 결과를 성공적으로 발표했다”면서 “이에 IMVT 주가는 지난 해 6월 최저점 3.14달러 기준 36.01달러까지 오르며 1146% 급등했다”고 밝혔다.

국내 제약사들이 업종 최고(Best-in-class)가 될 것을 자신하지만 실제로 그 결과를 임상으로 증명한 곳은 한올바이오파마가 최초다. 전 세계 약물들 중 동종 계열 최고의 유효성·안정성·편의성 확보를 입증했다는게 엄 연구원의 평가다.

이번 임상 1상 결과에 이어 연말 2상 결과도 예정돼 있어 한올바이오파마의 주가 상승 모멘텀이 한동안 이어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엄 연구원은 "IMVT-1402는 그레이브스병(GD), 류마티스관절염(RA)에 임상 2상 없이 임상 3상에 바로 진입 가능할 것”이라며 “1상 마무리 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3상 승인될 경우 업사이드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IMVT-1401 그레이브스병 임상 2상 결과도 연말 발표 예정"이라며 "유효성 확보 시 IMVT-1402로 그레이브스병 임상 3상 진입을 노릴 수 있고 내년 류마티스 관절염까지 3상 진입할 경우 주가 상승 모멘텀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