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랜섬웨어 서비스 장애’ 공식 사과...SMS문자 스팸처리 당부도
골프존, ‘랜섬웨어 서비스 장애’ 공식 사과...SMS문자 스팸처리 당부도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골프존 CI ⓒ 골프존
골프존 CI ⓒ 골프존

골프존이 24일 전날 발생한 자사 사이트 운영 서비스 장애에 공식 사과하며 회사를 사칭해 발송되는 SMS문자에 대해 스팸처리 해달라고 당부했다.

골프존은 이날 공식입장문을 통해 “현재 랜섬웨어로 인한 서버 디스크 파손으로 골프존 웹, 앱, 점포 운영 사이트 등의 정상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런 상황을 악용해 골프존을 사칭한 피싱 SMS문자가 불특정 다수에 발송되고 있지만 그런 사실이 없고 답변을 요구하는 문자를 발송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관련 SMS문자를 받은 고객은 발신번호를 스팸처리 해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또 골프존은 “전국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된 매장에서는 스크린골프 정상 이용이 가능하다”며 “모바일 예약이 불가능함에 따라 불편하더라도 예약, 확인 문의는 매장으로 유선 연락을 해달라”고 안내했다.

마지막으로는 “골프존을 이용 고객과 점포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점주에게 진심으로 깊은 양해 말씀 드린다”며 “순차적으로 모든 서비스를 정상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완료가 되기까지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될 예정으로, 최대한 빠른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