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따뜻한 겨울나기 공공임대주택 ‘난방시설’ 현장점검
지역난방공사, 따뜻한 겨울나기 공공임대주택 ‘난방시설’ 현장점검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정용기 한난 사장(사진 오른쪽)이 23일 경기도 성남시 관내 공공임대주택 난방시설에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 한난
정용기 한난 사장(사진 오른쪽)이 23일 경기도 성남시 관내 공공임대주택 난방시설에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 한난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는 정용기 사장이 23일 30년 이상 열공급을 해온 경기도 성남시 관내 공공임대주택인 한솔마을 주공7단지를 직접 방문해 난방시설을 현장점검하고 관리사무소 간담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점검은 최근 갑작스런 한파와 더불어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둔 지역난방 사용자들에게 따뜻하고 효율적인 난방 사용을 위한 사용자측 설비 점검 및 안내를 위해 이뤄졌다.

또 관리사무소와 함께 아파트 기계실의 차압유량 조절밸브, 열교환기 등의 난방공급 설비도 점검했다.

아울러 한난 정 사장은 난방비 지원 대상을 적극 발굴하고 사각지대 최소화 등 취약계층에 대한 효과적인 난방비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리사무소 직원들과 직접 소통했다.

한난은 지난 동절기 에너지 요금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한 난방비 부담 경감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까지 올해 3월까지 4개월간 실제 사용한 난방요금에 대해 최대 59만2000원 범위 내서 지원한 바 있다.

특히 공공임대단지 관리사무소와 난방비 지원 신청 대행 협약을 체결, 고령자 등의 신청 불편을 최소화함으로써 난방비 지원 대상을 확대한 바 있다.

정 사장은 이날 간담회서 “난방비 지원 신청 대행 협약을 통한 관리사무소 직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이 아파트 단지서 848세대가 난방비 지원 혜택을 받게 된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오늘 말씀해주신 의견을 반영해 영구임대 주택은 별도 신청 없이 난방요금을 지원해 드리는 방안을 마련해 신속히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난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 기치 아래 올 동절기에도 전년과 유사한 수준서 난방요금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여기에 전국 19개 지사서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단을 운영하고 기계실 고온부 보온재 교체 지원사업, 노후단지 에너지진단 등 사용자 설비 효율개선사업을 통해 에너지 절약 노력도 지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