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에티오피아 관개농지부 공무원 초청 연수 성료
농어촌공사, 에티오피아 관개농지부 공무원 초청 연수 성료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3.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농어촌공사 제주지역본부 재난안전실 방문 모습 © 농어촌공사
농어촌공사 제주지역본부 재난안전실 방문 모습 © 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달 15일부터 23일까지 에티오피아 관개농지부 장·차관 등 공무원 7명을 초청해 진행된 ‘지하수 관개 및 농촌개발 컨설팅 사업’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에티오피아 지하수 관개 및 농촌개발컨설팅사업은 지하수 관개개발사업 및 농업기술센터·농산물 가공시설 등 구축에 지원 목적으로 공사가 수주해 추진 중이다.

이번 연수는 지하수 개발·관리를 기반으로 한 공사의 제주도 수자원관리 현장 및 재난안전상황실, 농업용수 자동화 시설 등 현장 교육으로, 공사 농공기술을 현장서 체감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에티오피아 관개농지부 비르하누 차관은 박태선 농어촌공사 기반조성이사 등이 참석한 경영진간담회서 연수기간 우수한 농공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협력과 사업 확대 희망의 뜻을 전한 바 있다.

최병윤 인재개발원장은 “공사 선진 농공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세계 여러 나라에서 고위급 연수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며 “공사 노하우와 기술력을 개도국에 전파하고, 공사의 해외사업 확정을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한국국제협력단 글로벌 연수사업으로 에티오피아 낙농업 연수, 에티오피아 농산업단지 연수를 수주해 1차년도 연수를 시행했을 뿐만 아니라, 캄보디아 수자원기상부 차관 및 네팔 수자원관개청장 등 장차관급 연수 3개를 포함해 올 한해 18개 과정의 연수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