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2024 전망, NH 인베스트먼트 포럼’ 개최
NH투자증권, ‘2024 전망, NH 인베스트먼트 포럼’ 개최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NH투자증권 파크원 사옥 전경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파크원 전경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15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2024년 전망, NH INVESTMENT FORUM(NH 인베스트먼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NH 인베스트먼트 포럼 슬로건은 ‘변화의 물결, Keep calm and Carry on’이다.

이날 FORUM은 NH투자증권 대표 애널리스트들의 발표를 통해 신냉전 시대로 들어선 세계 정세와 주요국 통화·재정 정책 변화가 2024년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짚어본다.

오태동 리서치본부장 하우스 뷰 발표를 시작으로 국내외 경제 전망, 주식 투자전략과 함께 반도체/바이오/유틸리티/재생에너지/인터넷 등 주요 산업 및 기업에 대한 전망을 밝힌다.

이어 안보와 기술 발전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주식 유망 종목에 대해 살펴본 후 고금리 장기화 및 글로벌 크레딧 리스크 등의 지속 여부를 짚어볼 수 있는 채권, 크레딧, 대체투자에 대한 전략을 마지막 순서로 발표한다.

NH투자증권은 오는 2024년 코스피 예상 밴드를 2250P~2750P로 3분기 중 9월 고점을 전망하며 미국 대선과 미국 민간 투자 증가에 따른 수출 모멘텀을 활용한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2024년 투자 아이디어로는 ‘시간’에 대한 관념 변화에 주목하며, 이런 사회적 변화가 경제 패러다임과 산업 구조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 관련 업종과 관심을 가져볼 만한 기업도 살펴본다.

또 한국과 일본의 ‘반도체-로봇-AI’로 연계되는 첨단산업 발전 방향을 비교 분석해 한국에 어떤 기회요인이 있는지 찾아볼 예정이다.

오태동 리서치본부장은 “다가올 2024년 금융시장은 신냉전 구도, 주요국 통화 및 재정정책 등 다양한 변화 물결 속서 중요한 변곡점을 지나게 될 것”이라며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시장은 비효율적이며 비이성적인 움직임을 보일 수 있다. 시장 변동성이 커질수록 투자자에게는 차분함을 잃지 않을 수 있는 체계적인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오 리서치본부장은 “이번 포럼에 참석하시는 투자자분들이 시대 변화 흐름을 읽고 시장 움직임에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만의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적극적인 리서치 서비스를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