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탄소중립 목표 달성 ‘K-RE100’ 가입
NH투자증권, 탄소중립 목표 달성 ‘K-RE100’ 가입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K-RE100 가입’ 이미지 © NH투자증권
‘K-RE100 가입’ 이미지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국형 RE100(K-RE100)에 가입했다고 9일 밝혔다.

K-RE100은 기업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한국형 탄소중립 프로젝트 제도로, 기업의 탄소중립을 목표로 재생에너지 사용 촉진 및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 확대를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시행된 제도다.

NH투자증권은 올해 K-RE100 이행 방안으로 신재생 공급인증서(REC)를 구매키로 하고 에너지 IT 기업인 해줌과 함께 진행했다.

REC를 구매하면 재생에너지 직접 생산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게 되고 온실가스 배출 감축 실적도 인정받을 수 있다.

K-RE100은 REC 구매, 직접 전력 거래 계약(PPA), 녹색프리미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지분투자, 자체 건설 등을 통해 이행이 가능하다.

이번 가입은 NH투자증권이 견고한 ESG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범농협 그룹 일원으로의 ESG 경영의지를 보여주는 차원이다.

NH농협금융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지난해 ‘2050 탄소중립’을 공식 선언하며 농협금융의 2050년 탄소중립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국제협약인 넷제로은행연합(NZBA), 탄소회계금융협회(PCAF),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탄소배출정보 공개 프로젝트(CDP) 등 4대 협약에 동시에 가입하는 등 ESG 경영의 글로벌 스탠다드 확립을 위해 국제협약 가입에 적극 움직이고 있다.

NH투자증권 역시 향후 점진적으로 재생에너지 비율을 늘려갈 계획이다.

ESG추진부 최홍석 부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구체적인 여정이 시작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이행수단을 활용해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